반응형

즐겨 먹는 빵집 중에 하나가 바로 뚜레쥬르인데요. 가끔 우리동네에 하나 가게 열려면 얼마나 들까? 라는 생각도 해보곤 했는데요. 이에 오늘은 뚜레쥬르 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뚜레쥬르 창업절차

 

현재 뚜레쥬르 창업을 계획중이신분들을 위해 절차 먼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본사 전화상담 또는 창업설명회참석을 한 후에 지역별 점포 개발담당자와 상담을 가지게 됩니다. 그 후에 본사 면접을 진행하고 점포 임대차 계약을 합니다. 그렇게 가맹계약을 하고 나면 교육을 받게 되는데요. 이론 5일, 실습 7일, 현장체험 3일로 총 15일간 교육이수를 하게 됩니다. 점포인테리어공사를 시작으로 설비가 갖춰지기까지는 최대 30일 소요가 되고 오픈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중요한점 내가 제빵 자격증이나 기술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본사에서 협력업체를 통해 제빵기사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뚜레쥬르 창업비용

 

뜌레쥬르를 창업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전용면적 25평 이상의 가게가 필요합니다. 또한 매장 입지를 중요시 여깁니다. 무조건 가게가 크다고 오픈되는게 아니고 향후에 계속해서 매출상승이 기대되거나 어느정도 매출이 나올꺼 같은 지역에 한해 오픈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뚜레쥬르 창업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용 25평 기준으로 거래보증금 1,000만원, 가맹비 500만원, 교육비 150만원, 전기냉난방 1,500만원, 설계비 300만원, 인테리어 평당 195~205만원, 가구 2400만원, 설비비 8200만원, 간판비 600만원 해서 대략적으로 2억 정도의 창업비용이 발생됩니다. 여기에 점포 구입 또는 임대료, 보증금이 추가로 발생됩니다. 이렇게 봤을때 지역 상권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3억은 있어야 가능하리라 판단됩니다.

현재 초기 창업비용이 없다면 cj푸드빌 예비창업자나 운영하고 있는 점주를 위한 창업대출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 동네 뚜레쥬르도 자주 이용하는데요. 대부분의 빵을 매장에서 직접 굽다보니 맛도 괜찮고 종류도 많더라고요. 부산센텀점 점주의 창업성공스토리도 올라와 있네요.

뚜레쥬르 창업은 20~30대분들보다는 40대 이상 분들이 선호하시는거 같더라고요. 퇴직 후에 하시는 분들도 있고 1개가 잘되서 2개 하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빵집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천천히 살펴보셔서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