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마시는 커피 브랜드 중에 하나인 이디야 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가장 쉽게 접하면서도 경쟁이 심한 창업아이템이 바로 커피 쪽인데요. 꾸준한 수요와 함께 잘해서 자리만 잡으면 고소득까지는 아니더라도 계속해서 매출을 유지할 수 있으니 창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디야 창업비용
아래 표는 본사홈페이지에 표기된 이디야 창업비용 내용이며 부가세 별도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디야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가맹비 1200만원, 보증금 500만원, 홍보비, 초도물품, 의자/탁자, 기기설비 등 해서 총 1억 1400만원의 창업비용이 필요 합니다. 인테리어는 내장공사 20평 기준으로 4300만원이 포함된 금액으로 만약 평수가 커지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디야 상표사용료 즉 로열티는 매월 25만원이 빠지게 됩니다. 여기에 매장 임대료, 보증금, 권리금 등을 생각하셔서 자금 준비를 해야 됩니다. 어떤 지역 어떤 상권에 창업하느냐에 다르겠지만 최소 2억은 준비를 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문의를 하게 되면 창업희망비용을 선택하게 되는데 최소 1억5천만원부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디야 창업에 대해 알아보시려면 우선 본사 창업 설명회를 참석해보시기 바랍니다.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에 방문하면 됩니다.
위치는 서울 강남구 논현로 636 이디야빌딩 3층에 있고 건물내 주차가 가능합니다.
본사 : 02-543-6467
호남지역 : 062-384-64657
영남지역 : 051-927-2000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국내에서 커피프랜차이즈로는 최초로 3,000호점을 돌파했습니다. 순수 국내브랜드로 최대 규모의 자체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고품질의 원두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현재 계시는 동네에만 잠깐 나가봐도 눈에 바로 보이는 게 이디야입니다. 신규 입점 자리를 찾기가 그리 쉬운 편은 아니라 기존 자리에 권리금을 주고 찾거나 신도시 쪽으로 빠르게 선점을 하는 게 좋습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직장은 그만두고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철저한 준비가 필요 합니다. 프랜차이즈는 브랜드 인지도와 함께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해서 안정적으로 빠르게 자리를 잡을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수익률이 적을 수 있습니다.